카카오 상담 :
강한 피부질환케어

강한피부과 주근깨

주근깨 란?

직경 5mm 이하의 갈색 점이나 암적색 반점이 깨알처럼 얼굴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불규칙한 모양을 형성하며 하나 혹은 여럿이 뭉쳐 콧등, 양 볼, 이마, 눈 주위 등의 노출부위에 주로 생김
참새알의 껍질에 있는 무늬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작란반이라고 부르기도 함
기미와 함께 대표적인 색 소성 피부질환

주근깨의 원인

환경적 요인
자외선이 주근깨를 증가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햇 빛에 오랜 시간 노출이 되면 우리의 피부에는 자외선의 작용을 방어하려는 기전이 발동, 멜라닌 색소세포가 증가를 하면서 활 동이 왕성해집니다. 나중에 이 색소 형성세포가 원상복귀가 안되 면서 피부에 색소 침착을 일으키면 바로 주근깨나 기미 같은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유전적 요인
부모나 형제 중에 주근깨가 있는 사람은 주근깨가 생기기 쉬운 가족력이 있다고 봐야 합니다. 때문에 유전적 소인이 많은 사람이 햇빛에 심하게 노출이 되면 주근깨의 증상이 현저해 질 수 있으므로 더욱 조심을 해야 합니다. 주근깨는 유아때 보다는 7세 이후에 출현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주근깨 치료법

탈피술

피부에 무해한 약물을 주근깨가 있는 병변에 발라주고, 몇 일이 지난 후 약물작용에 의해 색소세포가 괴사되면 자연스럽게 피부에서 탈락이 되도록 유도함으로써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탈피술은 마취나 통증이 없이 외래에서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고 시술 즉시 화장을 할 수 있어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레이저

Q스위치 루비 레이저와 엔디 야그 레이저가 널리 이용 됩니다. 주근깨의 치료에 주효한 효력이 있는 레이저를 이용해 작은 반점 하나하나를 없앰으로써 주근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Q스위치 루비 레이저나 엔디 야그 레이저의 광선이 주근깨가 있는 사람의 피부에 닿으면 열로 바뀝니다. 이 열로 인해 피부온 도가 상승하여 40°C를 넘게 되면 단백질의 변성이 일어납니다. 주근깨가 있던 변성이 된 세포는 괴사를 하여 탈락이 되고 그 자리엔 새로운 세포가 자리를 잡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주근깨가 치료됩니다.

탈피술이나 레이저술 모두 주근깨의 종류에 따라 수개월 피 부상태를 지켜본후 필요에 따라서는 일정기간을 두고 환부를 반복 치료함으로써 완치를 거둘 수 있습니다.

KANGSKIN 피부질환 케어

원인부터 결과까지 기존 치료로는 개선 불가능한 부분까지 치료하는 강한 SKIN만의 최신 피부질환 치료법입니다.

30년 이상의 피부 연구, 국제 학술활동 및 의료진 교육 선도

정확한 진단을 위한 30가지가 넘는 피부검사치료장비

개개인의 최적화된 피부질환치료방법 채택

Close Bitnami banner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