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상담 :
블로그
강한 피부질환케어

강한피부과 겨드랑이 냄새

겨드랑이 냄새 에 대해여

사람의 몸에서는 여러 곳에서 분비물이 나옵니다. 피부의 분비선에서 나오는 분비물은 피부를 촉촉하게 일정 습도를 유지시켜 주고 분비물이 증발하면서 나오는 기화열로 체온도 식혀주어 어느 정도의 분비물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분비물이 과다하게 나오면 미생물이 번식하며 지독한 몸냄새를 풍기게 되고 고온 다습한 기후 특성을 보이는 여름엔 더욱 미생물의 발육이 왕성해 냄새가 더욱 심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겨드랑이 냄새의 원인 : 아포크린 땀샘의 분포

겨드랑에서 심한 냄새가 나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땀을 많이 흘리고 아포크린 땀샘의 분포가 두드러집니다.
아포크린 땀샘은 겨드랑이나 음부 등의 특정 부위에 분포를 하고 2차 성장이후에 발달을 하는 것이 특징
아포크린 땀샘은 지방산과 유기물질을 함께 분비
냄새가 나지 않지만 산화 즉 부패되면서 독한 몸 냄새를 만듬
자주 샤워를 하고 속옷을 자주 갈아입으며 땀 냄새를 억제시키고 냄새를 없애주는 탈취제를 사용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않으며 냄새가 아주 심한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음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는 아포크린 땀샘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음

겨드랑이 냄새 치료법

바르는 약

지방분해레이저 시술

고바야시 시술

외과적 수술

피부를 4~5cm정도 절개하며 겨드랑이 속을 긁어내면 냄새가 나는 원천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훌터가 남고 수술후 열흘 정도는 활동을 할 수 없는 불편함이 남아 있어 최근에는 칼을 대는 수술법만이 아니라 이산화탄소 레이저에서 고바야시 절연침, 지방흡입술을 사용하며 흉터의 위험이 없고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술법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KANGSKIN 피부질환 케어

원인부터 결과까지 기존 치료로는 개선 불가능한 부분까지 치료하는 강한 SKIN만의 최신 피부질환 치료법입니다.

30년 이상의 피부 연구, 국제 학술활동 및 의료진 교육 선도

정확한 진단을 위한 30가지가 넘는 피부검사치료장비

개개인의 최적화된 피부질환치료방법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