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이란?
점(Nevus), 다른 말로 모반이라고 하는 이 피부질환은 점 세포가 자라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점은 양성으로 미용적 문제로 치료하나 다음과 같은 변화가 보이면 악성을 의심하여 의사의 진료와 검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점의 발생 원인
점의 발생 원인은 아직 정확하지 않으며 신생아 때부터 생겨나는 수도 있지만, 대개는 신체발육 속도가 급격한 사춘기를 전후로 왕성하게 생겨나게 됩니다.
대개 점 세포의 위치, 종류에 따라 그 크기나 깊이가 다릅니다. 진갈색이나 푸른 점은 진피내에, 검은 색에 가까운 점은 피부표면에 위치해 있게 되며 편평할수록 깊이가 얕고 점 가운데 털이 있거나 불쑥 융기되어 있으면 그 깊이가 깊습니다.
점 치료법
점의 종류, 위치, 크기, 모양에 따라 약물이나 전기소작술이나 레이저요법을 시술하면 됩니다. 깊은 점은 2~3차에 걸쳐 서서히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 처 음 점을 뽑게 되면 병변이 위치한 부위의 살이 약간 패입니다. 그러나 병변부위에 딱지가 앉고 약 2주정도 시일이 경과해 딱 지가 떨어지고 나면 패인 부위에 새로운 살이 차 올라 평편해 지게 됩니다. 물론 아주 크고 깊은 점은 레이저로 치료하여도 흉 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치료법보다는 훨씬 적게 흉이 남습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 / 얼븀야그 레이저
전기소작술
통증이나 흉터 등의 불필요한 피부손상이 많으므로 요즘은 레이저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약물
숙련의로부터 시술을 받지 않으면 약물이 병변에 침투하는 깊이를 조절하기가 어려워 점 제거후 흉터가 남는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KANGSKIN 피부질환 케어
